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계란후라이 하는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1:48

    계란 프라이가 간단하면 쉽고 어려우면 모양이 잘 나지 않는게 계란후라이가 아닐까 싶어요.그래서 계란 프라이 방식을 예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후후후후 우선 프라이펜에 기름을 부으세요.여기서 석유에 관한 상식에 대해 말씀 드리면, 기름은 아무 생각 없이 올리브유를 사용합니다.올리브유는 끓는점이 오전이라 튀김에는 맞지 않아요. 따라서 끓는 온도가 높은 카놀라유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프라이 펜에 카놀라 기름을 발라서 불을 1단은 강한 쥐 소파 프라이 펜을 데워서 줍니다.


    >


    프라이펜에 열이 오르고 카놀라유가 끓어오르면 여기서 중요하다고 달걀을 그냥 풀어 버리면 바로 타기 전에 밑에 구워버리므로 불 조절이 관건입니다.


    >


    일단 불 좀 줄여주세요.서두른다고 음식이 되는건 아니에요.보통 성격이 급한 편이 달걀 모양을 만드는데 실패하는데! 일단 불을 떨어뜨리고 심호흡을 하세요.(웃음)


    >


    요즘 달걀 값이 비싸다고는 하지만 안 먹을 수는 없잖아요.그래도 서민 단백질 공급원인 달걀인데!!! 따라서 저희집은 근처 양계장에서 엄마가 직접 공수해 올거에요. 후후


    >


    불 조절을 하면 알을 1개 깨뜨리고 펜의 위에 태우세요~~


    >


    그러면 이렇게 노란 노른자 위에 흰자가 싸서 모양이 만들어집니다.이때부터 절대적인 기다림이 필요한 시기가 옵니다.이 때 건드리면 100%실패!!


    >


    애타게 기다리다 보면 아래의 흰자가 이만큼 익어 갈 때가 됩니다.근데 아직 위는 안 익어서 아직 기다려야 할 시기.


    >


    이때 천 1소금을 준비하고 위에 묻혀서 주시면 됩니다. 사실 나는 프라이할 때 천 1소금을 넣지 않지만, 대부분이 넣어 드에게 이렇게 천 1소금을 넣어 봅니다.


    >


    어느 정도 기다렸다가 흰자가 익었을 때 조금 더 기다렸다가 표준 접시에 올려도 되지만 저는 노른자를 젓가락으로 쪼개서 먹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나중에 살짝 익혀줄 생각입니다.


    >


    *이렇게 두께가위를 이용하여 계란후라이를 두께로 덜어주세요.~~어느정도 계란이 익어서 모양이 무너지지 않습니다.


    >


    계란 프라이 만드는 법, 이제 곧 끝이에요.삶은 달걀은 오래 두지 마세요.~ 담아서 잠시후에 꺼내서 접시위에 올리면 됩니다.


    >


    어때요? 계란이 예쁘게 튀겨졌죠?계란 후라이 만드는 방법 간단하지? 그치?이렇게 식은 역에 태우고 숟가락으로 계란 노른자를 터뜨리며 먹으면 그 구수한 맛이 1품입니다!!!


    >


    이렇게 스토리입니다. 숟가락으로 계란 노른자를 뿜고 섭취 과잉에 먹었으면~~달걀 하나는 좀 부족하고 보통 3개도 4개 정도 만들어 먹습니다~계란 프라이의 모양을 내는 방법을 잘 흉내내고 깨끗한 섭취 음식을 만들어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