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담도암 진단검사 - 초소리파,CT,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9:25

    그 다소이도는 복부 다른 장기에 둘러싸여 있어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소화기계에 장애가 있을 때 생기는 증상과 뚜렷한 구별이 없어 조기에 발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증상이 자기 발현 다소 진단될 때는 이미 진행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입니다, 상적 증상이 위 자신간에 질환이 있는 경우와 비슷하기 때문에 이러한 질병과 구별하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그 다소 암의 진단 때문입니다.위에서 사용되는 검사에는 초음파 검사,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 내시경적 역행성 그 다소이췌관조영술(ERCP), 경피적 경간조영술(PTC), 내시경적 초음파검사(EUS), 양성자방출단층촬영(PET), 그리고 혈청종양표지자 등이 있습니다.


    >


    # 초음파 검사통증이 있어 본인의 황달이 있는 환자에게서 다소 음석증 등을 감별하기 위해 일의적으로 실시하는 검사이다. 용종도 종양, 다음 음관 확장, 간 전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영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으나 정확도가 검사자의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환자의 비만도, 장내공기 등에 의한 검사상의 제한이 있습니다.


    >


    #컴퓨터 단층 촬영(CT)통증이 있는 키즈키가 있어 환자에게서 많은 sound 돌증 등을 감별하기 위해서 1차적으로 행하는 검사입니다. 용종이나 종양, 다스ound관의 확장, 간 전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조영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는 장점이 있으나 정확도가 검사자의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환자의 비만도, 장내공기 등에 의한 검사상의 제한이 있습니다.


    >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촬영(CT)으로 진단이 애매할 경우 추가적인 도움을 주고 간 전이를 잘 발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자기공명영상(MRI)을 이용하여 sound췌장조화상(MRCP)을 얻을 수 있어 진단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내시경적 역행성 듀췌관 조영술(ERCP) 내시경적 역행성 듀췌관 조영술은 내시경을 식도와 위를 지본인 십이지장까지 삽입하여 후관의 협착과 폐쇄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후관의 영상을 얻어 정확한 진단을 내리는데 유용한 검사이며, 후즙배설술 등의 치료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정확도도 역시 높습니다.따라서 모든 경우에 하지 말아야 하며 컴퓨터단층촬영(CT)에서 어린이를 동반한 경우 본인의 십이지장과 유두부 관찰이 필요한 경우, 역시 후즙 채취가 필요한 경우 본인의 후관내 생검과 세포진 검사가 필요한 경우 후즙배설술 등의 치료가 필요한 경우 선택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경피적 경간 그 소음도 조영술(PTC) 방대부 상부의 그 소음관 폐쇄가 의심되지만 내시경적 역행성 그 다음 췌관조영술(ERCP)로 그 다음 경피경간 자체도 조영술(PTC)을 해야 합니다.암에 의해 그 소음즙의 흐름이 차단되어 확장된 상류의 그 소음관에 직접 바에 붙어 조영제를 주사하는 비법입니다. 소음관의 협착, 폐색 상태를 자세히 알 수 있으며 종양의 존재 부위와 확산 범위를 진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동시에 황달의 치료로서 아래로 흐르게 된 그 소음즙을 체외로 배출하는 조치를 취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배출한 그 소음즙 안에 암세포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암의 확정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내시경적 초음파검사(EUS) 담석과의 구별, 작은 종양 진단, 암 병기 표결 등을 위해서는 내시경적 초음파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양전자 방출단층촬영(PET) 암세포에서 당 대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을 이용한 검사 비결입니다, 다른 영상에서 보이지 않는 병변이나 전이도 찾을 수 있지만 컴퓨터단층촬영(CT)에 비해 장점이 뛰어나기 때문에 사용이 제한적입니다.


    #혈청 종양 표지자가 장 그대로 사용되는 종양 표지 자는 CA19-9로, 가장 큰 문제점은 특이도가 오전 달고 있다. 췌장암을 포함한 소화기계 암에서 모두 상승할 수 있으며, 악성종양이 없는 후관염이나 이후에도 폐쇄될 수 있습니다. 조기 암은 정상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기 진단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쁘지 않고 절제 가능성을 예측하거나 나쁘지 않고 수술 전후의 보조적 화학.방사선 치료 후의 치료 효과를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예후와 치료 후의 추적 검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