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피아노 건반에도 ~~
    카테고리 없음 2020. 2. 3. 15:03

    이 골치 아픈 수학 공부를 꼭 해야 하나? 어디다 쓰냐! 이런 소견을 안해본 사람 있을까요? 하지만 사실 수학을 배워야 편하게 살 수 있어요. 왜냐하면 수학은 우리의 첫 수상 가운데 있으니까요. 볼까요?


    >


    하나, 하나, 2,3,5,8하나 3,2개..이들의 숫자에 어떤 규칙이 숨어 있을까요? 전의 2수를 더한 나는 즉시 다소 소리의 수가 됩니다. 이것이 그 유명한 "피보본 인치 수열"입니다. 자연계의균형을증명하는수열이라고하죠. 꽃잎의 숫자도 즉석에서 피보 본인의 수열을 따르고 있는 것은 알고 계십니까? 주변의 꽃잎을 관찰하고 보면 거의 많이 모든 꽃잎이 3,5,8하나 3,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붓꽃은 3장, 채송화는 5장, 코스모스는 8장, 금잔화는 하나 3장. 신기하죠.피아노 건반에서도 피보본 인치의 수열은 발견이 됩니다. 피아노 건반을 보면 8개의 흰 건반 사이에 검은 건반이 5개 있습니다. 그것도 2개, 3개에 매여. 8개의 흰 건반, 5개의 검은 건반을 가하면 하나 3!등장한 숫자를 전체 본인 욜하면 2,3,5,8하나 3. 피보 본인치 수열 네 로네요! 피아노가 그렇게 잔잔한 소리를 들려주는 것은 자연을 닮은 수열을 적용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


    자네가 곡물회사 사장이라고 대가족이 해봅시다. 콩 자루가 가득 찬 창고에 콩이 몇 개나 있는지 알아봐야 해요. 어떻게 할까요? 직원들에게 주머니 속의 콩을 그때 다 세라고 해요? 며칠 며칠 걸릴지 모르겠는데요? 다른생산적인처음을해야하는직원이콘샛는곳에만 매달리면안되는데 말이죠.수학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장이라면 굉장히 쉬운 방법을 소견할 겁니다. '통계적 사고방식'을 적용하면 콩의 갯수를 추측할 수 있습니다. 우선 1부 능선에 콩이 몇개 들고 있을지를 세어 보고, 이 밧줄은 1홉에 몇 아이가 들고 있을지를 세어 봅니다. 마지막으로창고안에콩봉지가몇개있는지세어보면대답이바로나쁘지않으니까요.이렇게 처음 부분만 조사하고 전체를 예측하는 통계적 사고방식은 기업이나 나쁘지 않기 때문에 기관에서 여론조사를 할 때 활용됩니다. 슈퍼마켓에서 과초를 고를 때도 마찬가지다. 사과 1상자를 그때 그때 맛 보지 않아도, 시식한 코의 집에 샘플로 놓인 사과 1점을 맛 보다 뿐 우리는 사과 1상자를 다루죠. 이것도 수학적 사고의 결과입니다. 수학은 이렇게 우리의 시간을 절약해 주고,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


    영화'히든 피교스'에서는 하나 960년대에 미 항공 우주국(NASA)조사원들이 우주선을 띄우기 위해서 복잡한 수학 공식을 푸는 장면이 자신 오프 라이다. 조사소의 큰 칠판에는 빼곡히 수학 공식이 적혀 있었는데, 그 복잡한 수식이 우주선을 오차 없이 쏘아 올리는 튼튼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칠판 대신 컴퓨터를 쓰지만 또 기본은 수학이다. 이렇게 쏘아 올린 인공 위성 덕분에 GPS인 길도 발견하고 1개월 후의 날씨도 예측하죠" 이쯤 되면 수학이 우리의 하나를 이끌고 우리를 미래로 인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알파고"라고, 모두 한 걸음 다가간 인공지능. 우리의 생각과 라이프스타일을 완전히 바꿀 것이 예견되는 인공지능 운영체계도 수학을 활용한다. 미래에도 수학은 세상의 중심에 있습니다. 원시시대부터 오상(。)에 그랬듯이, 날까지 늘 그랬듯이.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