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첫7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 개최, 교통사고 및 매연 제로의 판교 제로시티를 만들기 위해...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6:20

    >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모터쇼가 하나하나 달 하나 6개~하나 8개, 3개의 판교 제로 시티(판교 제로시티쿵키오프 지원의 허브)에서 개최되었다. 경기도와 서울대, 차세대융합조사원이 주최하고 많은 대기업과 대학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실제 사람이 사는 곳에서 AI와 사람의 대결은 물론 무인 브레이크차, 그리고 경기도의 무인버스 ZERO 셔틀이 공개됐다. 20하나 7,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Pangyo Autonomous Motor Show)로 조 썰매 타고 공개된 자율 주행 버스 zero셔틀은 바로 실전에 투입될 계획이라며 판교 제로 시티에서 판교 역까지 정해진 경로에 의해서 움직이는 자율 주행 무인 버스라고 합니다. ZERO셔틀의 최대 운행 속도는 25km/h주행 거리로는 5.5km이며 한개 5개의 신호, 각각 4회 2회의 좌회전, 우회전, 6번의 터널과 육교 허가와 왼쪽 오른쪽 하나 2개 차선 변경에서 열린 자율 주행 코스를 무인으로 주행하게 된다.


    >


    판교 제로 시티는 나라와 경기도가 함께 추진하는 도시에서 고려댄 빵 실리콘 밸리로 성장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지난해 하나 2월부터 공사를 시작하고 내년 한 다음 공사 종료를 앞두고 있다. 성남 분당구에 조성되는 판교 제로 시티(판교 제2테크노 밸리)에는 내연 기관을 이용하는 자동차의 진입이 금지된다고 밝혔다.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도 진입이 금지된다. 행사 기간에 사용된 아이오닉 EV처럼 하나 00%순수 전기 자동차밖에 진입이 가능한 도시를 설계하는 것이 목표라고 할 것이다.


    >


    판교제로시티,ZERO 셔틀은 규제,문재,환경오염,탄소 배출없는 도시라는 의미에서 ZERO로 실제 투입되는 차량입니다. 이날 공개된 ZERO셔틀은 전장 5, 하나 50mm, 전폭 하나, 850mm, 전고 2,700mm, 실내에서 하나 900mm, 츄크고(휠 베이스)3,200mm, 공차 중량은 2, 하나 00kg을 갖는다. 좌석 수는 9개로 마주 한 구조를 갖고 있다. 현재 우이신설 열차의 경우 무인 작동에 있으며 정해진 경로에 따라 주행하는 무인 셔틀버스도 충분히 현실일 가능성이 있다. 다만 무인지하철의 경우 정해진 레하나를 따르지만 자동차의 경우 도로 변수가 많아 아직 보완해야 할 점이 많다는 소견이 있다.


    >


    ZERO 셔틀 자율주행에는 KT와 함께 전용 LTE와 WAVE(Wireless Access for Vehicle Environments)가 사용된다. 이어 보안이 강화된 시스템과 함께 V2X(Vehicle to everything)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교통 정보를 서로 주고받고 모니터링하는 등 독자적 판단이 가능하게 육지소, 자율 주행에 한발 더 다가선 것이다. 이로써 현재 사용하는 통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5G에 가까워졌다고 할 것입니다. 각각의 신호, IoT 센서, 자율주행 자동차로부터 얻은 정보는 자율주행 통합관제센터로 보내진다.


    >


    20하나 7 PAMS에서는 무인 셔틀 버스 ZERO셔틀에 대한 정보와 이를 받는 판교 제로 시티의 계획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단순한 모터쇼가 기대됐다면 다소 실망스러울 수도 있는 행사였지만 정보를 얻기엔 정스토리가 충실한 행사였다.


    >


    또 현재의 자율주행자동차 수준과 판교제로시티에 적용되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설명도 나왔다. 총 5단계에서 괜찮은 눌 때 LV.0의 경우 자율/자동 주행 기능이 없음, LV.1운전자의 주행, 주행 기능에 시스템이 1부 보조, LV.2부분적인 자동 주행이 가능, LV.3부분, 자율 주행이 가능하며 시스템이 주행 환경을 인지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 LV.4자율 주행이 가능한 특정의 장소 및 조건이 가능, LV.5완전 자율 주행으로 나쁘지 않고 재웠다. 현재 판교 제로 시티에 적용될 단계는 3~4단계로 정해진 코스로 정해진 조건에 의해서 시스템이 주행 환경을 인지하고 판단할 수 있는 정도의 기술을 보였다.


    >


    ZERO 셔틀 외에도 핸들 없이 무선으로 운행할 수 있는 차량, 각종 센서가 장착된 기술을 보여주기 위한 차량, 주행보조시스템이 적용돼 MKZ By Wire System이라는 문구가 붙은 링컨 MKZ를 전시했습니다. 자율주행의 해법으로 Wire System은 운전자가 굳이 스티어링 휠을 돌리지 않고도 운전이 가능하다는 뜻으로 해석하면 될 것이다. 결론은 자동차에서 서서히 내연기관이 사라지고 스티어링 휠이 사라지고 운전자가 운전을 하지 않는 시대가 온다는 것이었다


    >


    >


    판교 제로시티, 제로시티 자율주행 모터쇼... 단순히 자율주행자동차 기술자랑 행사가 아니었다. 친환경차 동승과 시승행사, 자율주행차 주행, 그리고 슬라럼 대회조차 모드인 전기자동차다. 현장에서 행사와 관련된 차량은 전기자동차와 무인 자율주행자동차 말고는 없었다. 내연 기관이 아니라 친환경 전기 자동차는 주행 성능이 떨어진다는 치우친 견해도 이번 PAMS 20하나 7슬라롬 대회에서 어 떤 정도 사라진 것 같다.


    >


    성인 남성 5명을 하고 언덕에 슬랄롬을 가볍게 하는 것을 봐서는 주행 성능도 크게 떨어지지 않은 것 같다. 확충 국산차 전기차에서 디자인은 내연기관에서 사라져야 할 요소가 디자인이고 자신감도 조금씩 남아 있어 거부감 없는 디자인을 갖고 있어 좋을 것 같다.


    >


    >


    아직 5G시대는 좀 멀다는 의견과 AI가 노 힘 개발되면 사람이 지배될 수 있다는 의견이 많이 나쁘지 않아서 온 중심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모터쇼는 잘 마무리된 것 같다. 전기자동차와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편견을 조금 깨면서도 현재 자율주행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잠시 나쁘지 않고 알 수 있는 기회이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판교는 내년에 1차 공사를 마치고 자율주행도시를 활성화해 친환경차(순수전기차와 수소차)만 통행 가능한 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것이다.​


    20일 7년 5월 네이버 자동차, 이달의 블로그 선정(자동차 블로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