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길치는 끝! 자율주행 기술이 보편화 된다면?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9:26

    >


    날마다 변화한 요즘 현대 모비스에는 바쁜 1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상상 속에서만 존재해 온 미래지향적 자율주행 기술에 대해 소개한다.


    >


    자율주행이란? 운전자가 브레이크, 핸들, 가속페달 등을 제어하지 않아도 자동차가 스스로 도로정세를 파악해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오가는 운전자의 손, 발, 눈이 자유로운 정세(완전 자율주행)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율주행차의 핵심원리는 인지-판단-제어 단계로 구분합니다. GPS와 카메라 등을 활용해 주변정보를 인식하고(인지단계), 주행전략을 자제해(판단단계), 엔진과 방향을 제어해(제어단계), 본격적인 주행을 개시하는 것, 이것이 바로 자율주행기술이다.


    >


    자동 운전 자동차 기술 단계에는 모두 4가지 차원이 있습니다. 이 수준은 세계적으로 자동차의 자동운전 기술로 등급이 매겨지는 America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자율주행차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


    자율주행기술이 보급되면 자율주행자동차가 보편화된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바뀔까요? 운전자는 브레이크와 엑셀을 번갈아 밟아야 하는 지루한 고통에서 친국어과 운전에서 자유로워집니다. 탑승자는 이동 중에 제로 매장의 짐 모습, 자료를 점검하고 밀린 업무를 할 수도 있어 수면 부족의 원인이 됩니다. 또, 도로 교통법에 근거하는 안전한 주행에 의해, 과속이나 신호 위반의 행위가 적게 되어, 교통 문제율도 현저하게 줄어듭니다.


    >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은 주행을 계속할수록 축적되는 방대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가끔 다른 차량과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형성되는 자율주행 네트워크를 통해 기상, 재해, 크고 작은 일, 행사 등 다양한 변동상황을 처리하는 그림도 가능합니다. 지속적인 자동차 수요 확대, 사회비용 감소 등 인구구조 전환에 맞춘 대안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운전 가능한 연령을 수명과 비슷한 수준으로 끌어올려 산업적인 면에서도 상당한 전천이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개인 자동차뿐만 아니라 운수업, 배달업 등 다양한 직군에서 자율주행을 이용하여 최근 보다 나은 생산력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현대모비스의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 현대모비스에서는 국내 부속 기업 최초의 자율주행입니다.시의 허가를 받아 본격적인 자율주행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 시작으로 국토 교통부로부터 시스템 실도로의 성능 개발과 검증을 위한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운행허가증과 번호판을 발급받아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면서 차선을 따라 달리면서 제한속도에 맞춰 차량의 속도를 조절하는 하나단계 고속도로 주행지원기술이 적용됐습니다. 현재까지는 차로 변경이 나쁘지 않고 분기에 진입이 가능한 2단계 고속 도로 주행 지원 기술 개발을 마친 상태입니다. 자동차는 하나 9세기 이이에키에 에에 조 등장하고 마차를 대체한 뒤 현대인의 삶 후와루필스품으로 자리 매김했습니다. 자동차 시장은, 매우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을 바라는 소비자의 요구에 응해 여러가지 기술과의 융합에 의해 급속히 발전해 왔습니다. 현대 모비스는 올 2020년까지 자율 주행 기술의 성능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양산 준비를 완료하고, 이후에는 세계의 미래 차 시장에서 해외 선진 기업과 어깨를 나쁘지 않는 앨런 날 예정입니다.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다양한 정보 공급은 물론 운전자의 별도 개입 없이 자율주행이 가능한 새로운 미래가 기다려집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