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결석 빼는 법, 원인 치료부터 가장가장이미서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1:03

    >


    좋은 아침 혜은당 깨끗한 의원이다.이번에는 입안의 주범이 되는 편도 결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결석이라는 단어가 붙는 것이 편도 결석 이외에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요로 결석, 신장 결석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만. 신장 결석은 소변 속에 들어 있는 물질이 자결을 이뤄 침착하고, 마치 돌처럼 딱딱해서 여러 증상과 합병증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


    요로 결석은 요로계에 요석이 생겨 소변을 보는 데 불편을 초래하고 심한 통증, 요로 감연, 신부전 등의 질병을 초래합니다. 요로 결석, 신장 결석은 없애는 비법도 까다롭고, 다른 합병증도 가져오므로 주의가 필요하다.하지만 편도 결석은 생명에 지장이 있거나 다른 기관의 기능을 떨어뜨리는 부작용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단지, 싫은 구취의 주범이 되어 생활의 불편을 부를 정도입니다. 편도 결석으로 고민하는 분은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고 계실 겁니다.


    >


    편도결석은 편도의 나이는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 안에 맛있는 음식 찌꺼기나 세균이 굳어 생기는 쌀알 크기의 작고 노란 알갱이입니다. 편도결석, 신장결석은 돌처럼 단단하지만 편도결석은 손으로 누르면 깨질수록 알맹이와 알맹이가 있습니다. 재채기를 하고 스스로 이를 닦아도 저절로 빠질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편도 결석이 생기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은 만성적인 편도염입니다. 편도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편도염이 진행되면 편도의 홈이 더 커져 sound 식물찌꺼기, 세균 등이 더 쉽게 끼일 수 있습니다.이러한 찌꺼기가 구강 내의 따뜻한 온도, 습도로 부패하면 심한 악취가 동반되어 구취가 심해질 수 있으며, 석회화하면 편도결석이 나옵니다.


    >


    선천적으로 편도 홈이 높으면 편도 결석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구강위생이 좋지 않거나 비염이나 부비강염으로 콧물이 목으로 넘어가는 후 비루가 있는 사람은 편도에 세균이 증식할 우려가 높기 때문에 편도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편도 결석이 있다고 해서 통증이나 이물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목이 아프거나 침을 삼킬 때 이물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


    편도 결석을 제거하는 방법은 집에서 면봉이 자신의 핀셋으로 무리하게 분리하면 편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비인후과에서 흡입기, 레이저로 제거할 수 있지만 재발하는 현실성이 높습니다. 분명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은 편도염에 걸렸을 때 치료를 제대로 받는 것이 중요하며 구강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


    >


    평소 물을 자주 마셔 구강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관리하고 항균 성분이 있는 가글액으로 입을 헹구면 편도 결석의 재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큰 병은 아니지만 구강 내, 목의 이물감으로 불편을 초래하는 편도 결석을 제대로 없애기 위한 한방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히에웅당쿨링 한의원 킴데복 박사는 25년 이상 편도 결석, 입단 내부와 관련된 질환의 한방 치료에 조사를 거듭하고 있어 많은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김대복 박사는 증상만 완화하는 치료가 아니라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근원적인 치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편도안의작은노란알갱이,편도결석,편도결석을빼는방법,근원적으로없애는비결을알고싶다면김대복박사와한방치료를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