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선염 애기스크림 약이야? 독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7:43

    >


    >


    가끔 이런 생각을 해요. 출근하기 싫고, 혹시 공부가 하기 싫고, 조금 아파서 조퇴과 결석을 하고 집에서 푹 쉬었으면 합니다. 물론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정 내용 하나를 하고 싶지 않을 때 들 수 있는 귀여운 투정을 부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만약 진실이 아프다면 왜 건강하지 못한지 자신에게 뭐라고 꾸짖고 싶을 것입니다. 특히 목이 따끔따끔해서 단순한 감기인 줄 알았는데 편도선염이라고 하면 고통에 물 한 모금 마시는 것도 허용되지 않으니 힘들겠죠.요즘 날씨는 정말 애매해요. 더운 것 같기도 할 때는 소원이 좀 시원하게 느껴지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선풍기를 끄고 자면 새벽에 몇번이나 눈이 떠지고 더운 거에 대한 괴로움을 토로하기도 합니다. 역시 입맛도 없고 계속해서 간단한 식사, 냉면, 과자, 비빔면 등으로 해결하려 하지 않나요? 차가운 맥주 같은 것을 마시는 날도 많아지고요. 이런생활이계속되면우리몸은견디기힘들고어딘가에문제가생길수있습니다.


    >


    특히 그냥 감기인 줄 알았는데 목소리가 안 좋고 안 올 정도로 나쁘지 않고, 빠지면 편도선염을 의심하게 됩니다. 편도선이 붓고 염증이 생겼을 때 아기 크림을 먹으면 금방 낫는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을 겁니다. 아픈데 아이스크림을 먹으라니 좀 생소한 치료의 비결이라 정말 좋은 얘기냐고 의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편도선염에 걸린 아기 아이스크림, 약이 될 수 있는 것입니까?


    >


    물론 편도선염 어린이 스크림은 차가운 온도로 옮겨가기 때문에 편도의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편도의 열을 낮추기 때문에 일시적인 효과가 나타나거든요. 하지만아이스크림을먹고통증진정을위해과거한꺼번에많이먹어서와인을먹은뒤양치를안하면배국수이충치등2차적인문재가발발발될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편도선염은 단순한 목의 통증을 넘어 심하게 부으면 호흡이 힘들어지거나 열과 전신이 쑤시는 등 전신증상으로 본인에게 출현할 수 있습니다. 흔히 이런 질환은 겨울이면 본인이 볼 수 있다고 해서 안심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에 실내 실외의 온도차를 많이 볼 때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편도선염 어린이의 스크림 역할을 다시 한번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